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관계부처 합동) '국가고시센터' 세종시로 채용시설 통합 이전 추진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5. 3. 25.
반응형

(관계부처 합동) '국가고시센터' 세종시로 채용시설 통합 이전 추진

- 인사처·행복청 '국가채용센터(가칭) 이전 건립위한 업무협약(MOU)', 첫 공식 합의 -

2025.03.24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시험문제출제하는 ‘국가고시센터’ 세종시 내 행복도시 확장 이전하기 위한 첫 공식 협약 자리가 마련됐다.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형렬)세종시 행복도시 ‘국가채용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국가공무원 채용전문성과 안전성 강화를 위해 과천세종에 분산해 있는 채용 관련 시설‘국가채용센터’통합해 시험문제 출제부터 면접, 채점, 역량평가까지 한 곳에서 가능토록 확장 이전을 추진하는 것이다.

인사처행복청국가 균형발전과 세종시의 상징성을 고려 국가채용센터 이전 건립 추진을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인사처세종시 국가공무원 채용 등 인사행정 중심지(허브)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행복청은 센터가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부지조성 및 사업 추진 등 이전 건립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가균형발전과 공무원 채용 절차의 혁신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중요한 출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국가채용센터이전 건립되면 출제부터 면접, 채점, 역량평가통합된 공무원 채용체계와 기능세종시에 구축됨과 동시에 행정수도로서 세종시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연원정 인사처장은 “국가공무원 채용 기능 이전이 성공적으로 안착되도록 행복청과 활발히 협력해 행복도시가 국가 인사행정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정하고 효율적인 공무원 채용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국가인사행정 기반(인프라)이 구축되면 행복도시는 국가 인재 양성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 간의 우수한 공공청사 건축 경험을 토대로 국가채용센터 건립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