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 철저한 안전관리 추진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3. 6. 17.
반응형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 철저한 안전관리 추진

2023.06.16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는 내일(6.17, 토)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오늘 09시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주재하는 관계기관** 안전대책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주최 : 빅히트뮤직, 하이브(서울시 후원), 일시/장소 : 6.17(토), 12:00~22:00/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일원

** 행안부‧문체부‧소방청‧경찰청‧서울시‧영등포구

○ 주최측인 빅히트뮤직과 하이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최대 75만 명까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로, 특히 인파밀집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 이에 따라, 김성호 재난안전안전관리본부장은 다음 사항을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 먼저, 많은 팬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최측과 협조해 인파밀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상황관리를 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행사 당일 서울시와 영등포구, 경찰 중심으로 질서 유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 또한, 부상자 발생에 대비해 소방청에 부상자 구조, 구급체계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대비할 것을 요청하면서, 서울시와 영등포구 등 관계기관에는 휴일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대응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비상 대응 계획을 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 한편, 행안부는 오늘(6.16) 14:00부터 문체부,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정부합동점검단을 구성하여 행사장의 인파밀집사고 대책, 교통통제 및 응급의료 대책 등 안전관리 대책 전반을 점검할 예정이다.

 

□ 김성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국내외 BTS 팬들을 비롯해 많은 국민께서 행사를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관계 기관에게 행사 종료시까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팬들께서도 질서 유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