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수출입 운송비용 현황
2024.10.15
□〔해상 수출〕전월대비 미국 서·동부(각각 1.5%, 5.7%↓), 유럽연합(14.7%↓), 일본(1.4%↓), 베트남(11.1%↓)은 하락, 중국(17.6%↑)은 상승하였다.
※ 해상 수출입 운송비용: ‘컨테이너 2TEU*’ 당 운송비용** 평균
* 2TEU = 40피트(1219.2cm) 표준 컨테이너 크기 단위
** ’22. 7월부터 통계 명칭을 변경 (‘운임’ 통계 → ‘운송비용’ 통계) : 운임뿐만 아니라 각종 할증료, 포워더 수수료까지 포함된 총 비용에 대한 통계인 점을 반영
대상국
|
해상 수출
|
||
평균 운송비용
|
증감률
(전월 대비)
|
증감률
(전년 동월 대비)
|
|
미국 서부
|
7,124천원
|
-1.5%
|
+72.1%
|
미국 동부
|
8,146천원
|
-5.7%
|
+76.6%
|
유럽연합
|
6,786천원
|
-14.7%
|
+154.2%
|
중국
|
862천원
|
+17.6%
|
+53.7%
|
일본
|
709천원
|
-1.4%
|
+7.7%
|
베트남
|
1,752천원
|
-11.1%
|
+148.8%
|
< 해상 수출 운송비용 현황 >
○ (원거리 항로) 전월대비 미 서부 2개월 연속 하락, 미 동부, 유럽연합 하락*
* (미 서부) [‘24.7]: 7,324천원 → [‘24.9]: 7,124천원, (미 동부) [‘24.8]: 8,638천원 → [‘24.8]: 8,146천원 (유럽연합) [‘24.8]: 7,955천원 → [‘24.9]: 6,786천원
○ (근거리 항로) 전월대비 중국 8개월 연속 상승, 일본, 베트남 하락*
* (중국) [’24.1]: 481천원 → [‘24.9]: 862천원, (일본) [’24.8]: 719천원 → [‘24.9]: 709천원
(베트남) [’24.8]: 1,971천원 → [‘24.9]: 1,752천원
|
□〔해상 수입〕전월대비 미국 서·동부(각각 16.5%, 7.6%↓), 유럽연합(15.0%↓), 중국(3.3%↓), 일본(0.3%↓), 베트남(3.4%↓)은 하락하였다.
대상국
|
해상 수입
|
||
평균 운송비용
|
증감률
(전월 대비)
|
증감률
(전년 동월 대비)
|
|
미국 서부
|
2,318천원
|
-16.5%
|
-2.6%
|
미국 동부
|
1,714천원
|
-7.6%
|
-28.9%
|
유럽연합
|
1,407천원
|
-15.0%
|
+0.7%
|
중국
|
1,213천원
|
-3.3%
|
+29.1%
|
일본
|
1,189천원
|
-0.3%
|
-6.9%
|
베트남
|
1,432천원
|
-3.4%
|
+80.9%
|
< 해상 수입 운송비용 현황 >
○ (원거리 항로) 전월대비 미 동부 2개월 연속 하락, 미 서부 하락*
* (미 서부) [‘24.8]: 2,776천원 → [‘24.9]: 2,318천원, (미 동부) [‘24.7]: 2,423천원 → [‘24.9]: 1,714천원
○ (근거리 항로) 전월대비 중국 2개월 연속 하락, 베트남 하락*
* (중국) [’24.7]: 1,264천원 → [‘24.9]: 1,213천원, (베트남) [’24.8]: 1,483천원 → [‘24.9]: 1,432천원
|
□〔항공 수입〕전월대비 미국(19.1%↓), 유럽연합(8.4%↓), 일본(1.0%↓)은 하락, 중국(2.3%↑), 베트남(15.1%↑)은 상승하였다.
※ 항공 수입 운송비용: 수입화물 ‘kg’ 당 운송비용 평균
대상국
|
항공 수입
|
||
평균 운송비용
|
증감률
(전월 대비)
|
증감률
(전년 동월 대비)
|
|
미국
|
5,095원
|
-19.1%
|
-2.7%
|
유럽연합
|
5,153원
|
-8.4%
|
-4.6%
|
중국
|
3,568원
|
+2.3%
|
+6.0%
|
일본
|
1,976원
|
-1.0%
|
+1.6%
|
베트남
|
4,914원
|
+15.1%
|
+9.6%
|
< 항공 수입 운송비용 현황 >
○ (원거리 항로) 전월대비 유럽연합 2개월 연속 하락, 미국 하락*
* (미국) [’24.8]: 6,297원 → [‘24.9]: 5,095원, (유럽연합) [’24.7]: 5,651원 → [‘24.9]: 5,153원
○ (근거리 항로) 전월대비 중국 상승, 베트남 3개월 연속 상승*
* (중국) [’24.8]: 3,490원 → [‘24.9]: 3,568원, (베트남) [’24.6]: 4,045원 → [‘24.9]: 4,914원
|
□ 「해상 수출입」 운송비용 월별 추이
< 해상 수출 (천원/2TEU) >
|
- 원거리 항로(미국 동·서부, 유럽 연합) -
(천원/2TEU)
- 근거리 항로(중국, 일본, 베트남) -
(천원/2TEU)
|
< 해상 수출 운송비용 현황 (’23.1∼) >
(단위 : 천원/2TEU,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미국
서부
|
2023
|
금액
|
5,102
|
4,835
|
5,049
|
4,732
|
5,026
|
4,603
|
4,231
|
4,074
|
4,140
|
4,366
|
4,192
|
4,188
|
(증감률)
전월
|
-34.7
|
-5.2
|
4.4
|
-6.3
|
6.2
|
-8.4
|
-8.1
|
-3.7
|
1.62
|
5.5
|
-4.0
|
-0.1
|
||
(증감률)
전년
|
-63.8
|
-66.1
|
-62.1
|
-65.3
|
-65.3
|
-67.3
|
-69.6
|
-70.6
|
-68.0
|
-58.8
|
-53.4
|
-46.4
|
||
2024
|
금액
|
4,525
|
5,375
|
4,978
|
5,164
|
5,350
|
6,124
|
7,324
|
7,231
|
7,124
|
|
|
|
|
(증감률)
전월
|
8.1
|
18.8
|
-7.4
|
3.7
|
3.6
|
14.5
|
19.6
|
-1.3
|
-1.5
|
|
|
|
||
(증감률)
전년
|
-11.3
|
11.2
|
-1.4
|
9.1
|
6.4
|
33.0
|
73.1
|
77.5
|
72.1
|
|
|
|
||
미국
동부
|
2023
|
금액
|
5,879
|
5,427
|
4,909
|
4,806
|
4,938
|
4,740
|
4,546
|
4,577
|
4,612
|
4,471
|
4,439
|
4,594
|
(증감률)
전월
|
-17.7
|
-7.7
|
-9.5
|
-2.1
|
2.7
|
-4.0
|
-4.1
|
0.7
|
0.8
|
-3.0
|
-0.7
|
3.5
|
||
(증감률)
전년
|
-56.5
|
-60.0
|
-68.0
|
-68.5
|
-67.5
|
-68.6
|
-66.7
|
-64.7
|
-62.8
|
-58.3
|
-51.8
|
-35.7
|
||
2024
|
금액
|
4,833
|
5,385
|
5,169
|
4,923
|
5,166
|
6,065
|
7,637
|
8,638
|
8,146
|
|
|
|
|
(증감률)
전월
|
5.2
|
11.4
|
-4.0
|
-4.8
|
4.9
|
17.4
|
25.9
|
13.1
|
-5.7
|
|
|
|
||
(증감률)
전년
|
-17.8
|
-0.8
|
5.3
|
2.4
|
4.6
|
28.0
|
68.0
|
88.7
|
76.6
|
|
|
|
||
유럽
연합
|
2023
|
금액
|
4,113
|
3,033
|
3,059
|
2,767
|
2,887
|
2,768
|
2,590
|
2,603
|
2,670
|
2,473
|
2,409
|
2,526
|
(증감률)
전월
|
-44.2
|
-26.2
|
0.8
|
-9.5
|
4.4
|
-4.1
|
-6.4
|
0.5
|
2.6
|
-7.4
|
-2.6
|
4.8
|
||
(증감률)
전년
|
-65.7
|
-76.8
|
-76.8
|
-78.9
|
-78.2
|
-79.6
|
-79.7
|
-78.9
|
-76.5
|
-74.9
|
-68.0
|
-65.7
|
||
2024
|
금액
|
4,101
|
4,468
|
4,174
|
3,902
|
4,210
|
5,797
|
7,807
|
7,955
|
6,786
|
|
|
|
|
(증감률)
전월
|
62.3
|
8.9
|
-6.6
|
-6.5
|
7.9
|
37.7
|
34.7
|
1.9
|
-14.7
|
|
|
|
||
(증감률)
전년
|
-0.3
|
47.3
|
36.5
|
41.0
|
45.8
|
109.4
|
201.4
|
205.6
|
154.2
|
|
|
|
||
중국
|
2023
|
금액
|
949
|
817
|
826
|
745
|
684
|
649
|
540
|
525
|
561
|
476
|
493
|
494
|
(증감률)
전월
|
-23.9
|
-14.0
|
1.1
|
-9.7
|
-8.2
|
-5.2
|
-16.8
|
-2.8
|
7.0
|
-15.1
|
3.4
|
0.2
|
||
(증감률)
전년
|
-21.7
|
-24.5
|
-23.6
|
-37.0
|
-39.7
|
-46.2
|
-53.1
|
-56.6
|
-53.1
|
-59.8
|
-60.1
|
-60.4
|
||
2024
|
금액
|
481
|
500
|
508
|
524
|
533
|
558
|
691
|
733
|
862
|
|
|
|
|
(증감률)
전월
|
-2.5
|
3.9
|
1.6
|
3.2
|
1.7
|
4.7
|
23.8
|
6.2
|
17.6
|
|
|
|
||
(증감률)
전년
|
-49.3
|
-38.7
|
-38.5
|
-29.7
|
-22.2
|
-14.0
|
28.0
|
39.8
|
53.7
|
|
|
|
||
일본
|
2023
|
금액
|
901
|
801
|
858
|
972
|
931
|
787
|
773
|
772
|
658
|
669
|
707
|
621
|
(증감률)
전월
|
-5.2
|
-11.1
|
7.1
|
13.3
|
-4.2
|
-15.5
|
-1.8
|
-0.0
|
-14.8
|
1.6
|
5.7
|
-12.2
|
||
(증감률)
전년
|
-7.1
|
-19.7
|
-9.2
|
-7.1
|
-10.9
|
-26.1
|
-24.9
|
-26.1
|
-35.8
|
-37.5
|
-30.9
|
-34.8
|
||
2024
|
금액
|
620
|
627
|
671
|
755
|
674
|
692
|
690
|
719
|
709
|
|
|
|
|
(증감률)
전월
|
-0.0
|
1.0
|
7.1
|
12.4
|
-10.7
|
2.8
|
-0.3
|
4.3
|
-1.4
|
|
|
|
||
(증감률)
전년
|
-31.2
|
-21.8
|
-21.7
|
-22.3
|
-27.7
|
-12.0
|
-10.7
|
-6.9
|
7.7
|
|
|
|
||
베트남
|
2023
|
금액
|
1,682
|
1,403
|
1,388
|
1,238
|
1,005
|
819
|
890
|
762
|
704
|
682
|
698
|
690
|
(증감률)
전월
|
-13.7
|
-16.6
|
-1.0
|
-10.8
|
-18.8
|
-18.5
|
8.6
|
-14.3
|
-7.6
|
-3.2
|
2.3
|
-1.0
|
||
(증감률)
전년
|
-18.9
|
-33.4
|
-34.9
|
-40.9
|
-54.9
|
-65.1
|
-63.3
|
-66.0
|
-69.3
|
-68.3
|
-64.8
|
-64.6
|
||
2024
|
금액
|
634
|
670
|
676
|
855
|
1,012
|
1,172
|
1,846
|
1,971
|
1,752
|
|
|
|
|
(증감률)
전월
|
-8.2
|
5.7
|
0.9
|
26.4
|
18.3
|
15.8
|
57.5
|
6.8
|
-11.1
|
|
|
|
||
(증감률)
전년
|
-62.3
|
-52.2
|
-51.3
|
-31.0
|
0.7
|
43.1
|
107.4
|
158.6
|
148.8
|
|
|
|
< 해상 수입 (천원/2TEU) >
|
- 원거리 항로(미국 동·서부, 유럽 연합) -
(천원/2TEU)
- 근거리 항로(중국, 일본, 베트남) -
(천원/2TEU)
|
< 해상 수입 운송비용 현황 (’23.1∼) >
(단위 : 천원/2TEU,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미국
서부
|
2023
|
금액
|
2,410
|
2,976
|
3,061
|
2,828
|
2,746
|
2,562
|
2,645
|
2,507
|
2,380
|
2,838
|
2,416
|
2,615
|
(증감률)
전월
|
-28.1
|
23.5
|
2.9
|
-7.6
|
-2.9
|
-6.7
|
3.2
|
-5.2
|
-5.1
|
19.3
|
-14.9
|
8.3
|
||
(증감률)
전년
|
-25.4
|
13.6
|
3.7
|
-12.1
|
-17.4
|
-27.2
|
-19.5
|
-34.6
|
-31.7
|
-17.9
|
-31.7
|
-22.0
|
||
2024
|
금액
|
2,335
|
2,743
|
2,701
|
2,292
|
2,789
|
2,801
|
2,486
|
2,776
|
2,318
|
|
|
|
|
(증감률)
전월
|
-10.7
|
17.4
|
-1.5
|
-15.2
|
21.7
|
0.4
|
-11.3
|
11.7
|
-16.5
|
|
|
|
||
(증감률)
전년
|
-3.1
|
-7.8
|
-11.8
|
-19.0
|
1.6
|
9.3
|
-6.0
|
10.7
|
-2.6
|
|
|
|
||
미국
동부
|
2023
|
금액
|
2,211
|
2,214
|
2,744
|
2,336
|
1,934
|
1,946
|
1,819
|
2,332
|
2,413
|
2,134
|
2,306
|
2,245
|
(증감률)
전월
|
0.8
|
0.1
|
24.0
|
-14.9
|
-17.2
|
0.6
|
-6.5
|
28.2
|
3.5
|
-11.5
|
8.1
|
-2.6
|
||
(증감률)
전년
|
-4.0
|
-5.1
|
25.3
|
-17.5
|
-29.4
|
-29.0
|
-41.8
|
-8.2
|
-7.9
|
-24.9
|
-17.0
|
2.3
|
||
2024
|
금액
|
2,160
|
1,924
|
1,887
|
2,160
|
1,974
|
2,355
|
2,423
|
1,855
|
1,714
|
|
|
|
|
(증감률)
전월
|
-3.8
|
-10.9
|
-1.9
|
14.4
|
-8.6
|
19.3
|
2.9
|
-23.4
|
-7.6
|
|
|
|
||
(증감률)
전년
|
-2.3
|
-13.1
|
-31.2
|
-7.5
|
2.1
|
21.0
|
33.2
|
-20.5
|
-28.9
|
|
|
|
||
유럽
연합
|
2023
|
금액
|
1,920
|
1,947
|
1,690
|
1,640
|
1,425
|
1,418
|
1,502
|
1,303
|
1,398
|
1,352
|
1,102
|
1,293
|
(증감률)
전월
|
-4.1
|
1.5
|
-13.2
|
-2.9
|
-13.1
|
-0.4
|
5.9
|
-13.2
|
7.3
|
-3.3
|
-18.5
|
17.3
|
||
(증감률)
전년
|
-9.5
|
-16.5
|
-23.2
|
-20.5
|
-36.3
|
-33.5
|
-35.9
|
-40.8
|
-36.4
|
-37.4
|
-50.6
|
-35.4
|
||
2024
|
금액
|
902
|
1,266
|
1,398
|
1,864
|
1,973
|
1,756
|
1,631
|
1,656
|
1,407
|
|
|
|
|
(증감률)
전월
|
-30.3
|
40.4
|
10.4
|
33.4
|
5.8
|
-11.0
|
-7.1
|
1.5
|
-15.0
|
|
|
|
||
(증감률)
전년
|
-53.0
|
-35.0
|
-17.3
|
13.7
|
38.5
|
23.8
|
8.6
|
27.1
|
0.7
|
|
|
|
||
중국
|
2023
|
금액
|
1,977
|
1,819
|
1,714
|
1,564
|
1,409
|
1,285
|
1,097
|
995
|
940
|
954
|
1,008
|
979
|
(증감률)
전월
|
-12.0
|
-8.0
|
-5.8
|
-8.7
|
-9.9
|
-8.9
|
-14.6
|
-9.3
|
-5.5
|
1.5
|
5.7
|
-2.9
|
||
(증감률)
전년
|
-28.9
|
-37.5
|
-42.4
|
-45.2
|
-51.7
|
-54.5
|
-62.3
|
-63.9
|
-66.0
|
-64.9
|
-58.7
|
-56.4
|
||
2024
|
금액
|
974
|
951
|
1,036
|
953
|
1,023
|
1,104
|
1,264
|
1,255
|
1,213
|
|
|
|
|
(증감률)
전월
|
-0.5
|
-2.4
|
8.9
|
-7.9
|
7.3
|
8.0
|
14.5
|
-0.7
|
-3.3
|
|
|
|
||
(증감률)
전년
|
-50.7
|
-47.7
|
-39.6
|
-39.1
|
-27.4
|
-14.0
|
15.2
|
26.1
|
29.1
|
|
|
|
||
일본
|
2023
|
금액
|
1,467
|
1,413
|
1,460
|
1,393
|
1,469
|
1,322
|
1,220
|
1,300
|
1,277
|
1,205
|
1,167
|
1,162
|
(증감률)
전월
|
-8.1
|
-3.7
|
3.4
|
-4.6
|
5.4
|
-10.0
|
-7.7
|
6.6
|
-1.8
|
-5.6
|
-3.2
|
-0.4
|
||
(증감률)
전년
|
33.1
|
24.4
|
24.6
|
14.0
|
12.6
|
-12.6
|
-21.4
|
-13.6
|
-24.3
|
-30.0
|
-30.0
|
-27.2
|
||
2024
|
금액
|
1,076
|
1,069
|
1,114
|
1,219
|
1,316
|
1,194
|
1,234
|
1,193
|
1,189
|
|
|
|
|
(증감률)
전월
|
-7.4
|
-0.6
|
4.2
|
9.3
|
8.0
|
-9.3
|
3.4
|
-3.4
|
-0.3
|
|
|
|
||
(증감률)
전년
|
-26.7
|
-24.3
|
-23.7
|
-12.5
|
-10.4
|
-9.7
|
1.2
|
-8.2
|
-6.9
|
|
|
|
||
베트남
|
2023
|
금액
|
1,775
|
1,430
|
1,365
|
1,163
|
1,102
|
968
|
780
|
780
|
792
|
757
|
596
|
611
|
(증감률)
전월
|
-22.7
|
-19.4
|
-4.6
|
-14.8
|
-5.3
|
-12.1
|
-19.5
|
-0.0
|
1.5
|
-4.3
|
-21.2
|
2.5
|
||
(증감률)
전년
|
-36.1
|
-50.3
|
-50.2
|
-58.9
|
-63.1
|
-66.6
|
-74.2
|
-73.8
|
-74.6
|
-75.2
|
-77.9
|
-73.4
|
||
2024
|
금액
|
668
|
620
|
614
|
661
|
720
|
777
|
1,277
|
1,483
|
1,432
|
|
|
|
|
(증감률)
전월
|
9.3
|
-7.3
|
-1.0
|
7.8
|
8.9
|
7.9
|
64.4
|
16.1
|
-3.4
|
|
|
|
||
(증감률)
전년
|
-62.4
|
-56.7
|
-55.1
|
-43.1
|
-34.6
|
-19.8
|
63.8
|
90.2
|
80.9
|
|
|
|
□ 「항공 수입」 운송비용 월별 추이
< 항공 수입 (원/kg) >
|
- 원거리 항로(미국, 유럽연합) -
(원/kg)
- 근거리 항로(중국, 일본, 베트남) -
(원/kg)
|
< 항공 수입 운송비용 현황 (’23.1∼) >
(단위 : 원/kg,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미국
|
2023
|
금액
|
5,484
|
6,249
|
5,612
|
5,617
|
6,202
|
5,569
|
5,100
|
5,976
|
5,235
|
5,609
|
5,689
|
6,395
|
(증감률)
전월
|
-5.8
|
14.0
|
-10.2
|
0.1
|
10.4
|
-10.2
|
-8.4
|
17.2
|
-12.4
|
7.1
|
1.4
|
12.4
|
||
(증감률)
전년
|
34.1
|
53.5
|
31.4
|
20.6
|
24.8
|
8.1
|
-12.9
|
-1.0
|
-11.8
|
-2.6
|
-3.4
|
9.8
|
||
2024
|
금액
|
5,772
|
5,398
|
5,387
|
5,396
|
5,207
|
5,653
|
5,593
|
6,297
|
5,095
|
|
|
|
|
(증감률)
전월
|
-9.7
|
-6.5
|
-0.2
|
0.2
|
-3.5
|
8.6
|
-1.1
|
12.6
|
-19.1
|
|
|
|
||
(증감률)
전년
|
5.3
|
-13.6
|
-4.0
|
-3.9
|
-16.1
|
1.5
|
9.7
|
5.4
|
-2.7
|
|
|
|
||
유럽
연합
|
2023
|
금액
|
6,273
|
5,682
|
6,267
|
6,926
|
6,189
|
5,519
|
5,334
|
5,866
|
5,404
|
5,040
|
5,014
|
5,702
|
(증감률)
전월
|
-9.3
|
-9.4
|
10.3
|
10.5
|
-10.6
|
-10.8
|
-3.3
|
10.0
|
-7.9
|
-6.7
|
-0.5
|
13.7
|
||
(증감률)
전년
|
16.0
|
-2.9
|
1.7
|
1.4
|
-3.5
|
-23.4
|
-18.2
|
-12.4
|
-24.1
|
-29.4
|
-26.8
|
-17.6
|
||
2024
|
금액
|
4,422
|
5,591
|
5,709
|
5,297
|
4,722
|
4,786
|
5,651
|
5,628
|
5,153
|
|
|
|
|
(증감률)
전월
|
-22.5
|
26.4
|
2.1
|
-7.2
|
-10.9
|
1.4
|
18.1
|
-0.4
|
-8.4
|
|
|
|
||
(증감률)
전년
|
-29.5
|
-1.6
|
-8.9
|
-23.5
|
-23.7
|
-13.3
|
5.9
|
-4.1
|
-4.6
|
|
|
|
||
중국
|
2023
|
금액
|
3,840
|
3,937
|
3,921
|
3,837
|
3,995
|
3,767
|
3,552
|
3,545
|
3,368
|
3,402
|
3,708
|
3,474
|
(증감률)
전월
|
-2.3
|
2.5
|
-0.4
|
-2.1
|
4.1
|
-5.7
|
-5.7
|
-0.2
|
-5.0
|
1.0
|
9.0
|
-6.3
|
||
(증감률)
전년
|
-21.0
|
-18.1
|
-24.3
|
-24.8
|
-31.9
|
-28.8
|
-27.5
|
-28.1
|
-27.7
|
-25.1
|
-11.5
|
-11.6
|
||
2024
|
금액
|
3,515
|
3,527
|
3,562
|
3,762
|
3,376
|
3,546
|
3,654
|
3,490
|
3,568
|
|
|
|
|
(증감률)
전월
|
1.2
|
0.3
|
1.0
|
5.6
|
-10.3
|
5.1
|
3.0
|
-4.5
|
2.3
|
|
|
|
||
(증감률)
전년
|
-8.5
|
-10.4
|
-9.2
|
-2.0
|
-15.5
|
-5.9
|
2.9
|
-1.6
|
6.0
|
|
|
|
||
일본
|
2023
|
금액
|
2,317
|
2,288
|
2,313
|
2,302
|
2,215
|
2,077
|
1,956
|
2,214
|
1,946
|
2,055
|
2,014
|
2,098
|
(증감률)
전월
|
-5.6
|
-1.2
|
1.1
|
-0.5
|
-3.8
|
-6.2
|
-5.8
|
13.2
|
-12.1
|
5.6
|
-2.0
|
4.2
|
||
(증감률)
전년
|
9.7
|
7.0
|
4.2
|
2.6
|
-8.0
|
-14.8
|
-22.2
|
-18.7
|
-23.5
|
-16.4
|
-18.2
|
-14.5
|
||
2024
|
금액
|
1,952
|
1,934
|
1,974
|
1,951
|
1,830
|
1,961
|
1,899
|
1,996
|
1,976
|
|
|
|
|
(증감률)
전월
|
-7.0
|
-0.9
|
2.0
|
-1.1
|
-6.2
|
7.2
|
-3.2
|
5.1
|
-1.0
|
|
|
|
||
(증감률)
전년
|
-15.8
|
-15.5
|
-14.7
|
-15.3
|
-17.4
|
-5.6
|
-2.9
|
-9.9
|
1.6
|
|
|
|
||
베트남
|
2023
|
금액
|
2,958
|
2,892
|
3,569
|
3,711
|
3,943
|
3,701
|
3,740
|
3,947
|
4,485
|
4,753
|
4,386
|
4,402
|
(증감률)
전월
|
-27.7
|
-2.2
|
23.4
|
4.0
|
6.3
|
-6.1
|
1.0
|
5.5
|
13.6
|
6.0
|
-7.7
|
0.4
|
||
(증감률)
전년
|
-39.2
|
-35.0
|
-25.0
|
-32.1
|
-23.0
|
-24.9
|
-29.1
|
-22.4
|
-25.0
|
-25.4
|
-9.1
|
7.6
|
||
2024
|
금액
|
3,920
|
3,888
|
3,837
|
3,927
|
4,375
|
4,045
|
4,225
|
4,270
|
4,914
|
|
|
|
|
(증감률)
전월
|
-11.0
|
-0.8
|
-1.3
|
2.3
|
11.4
|
-7.5
|
4.4
|
1.1
|
15.1
|
|
|
|
||
(증감률)
전년
|
32.5
|
34.4
|
7.5
|
5.8
|
11.0
|
9.3
|
13.0
|
8.2
|
9.6
|
|
|
|
* 신고수리일 기준으로 연간 통계확정 시(2025년 2월)까지 일부 수치는 정정될 수 있음.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 > 정부 정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미도 부대 공작원 유해발굴 개토제 (0) | 2024.10.16 |
---|---|
30세 이상 성인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는 인공지능·디지털(AID) 30+ 프로젝트 발표 (0) | 2024.10.16 |
2024년 9월 월간 수출입 현황 [확정치] (0) | 2024.10.16 |
‘5대 분야 TBT 대응에 박차’ 뜻 모아 (0) | 2024.10.13 |
2024년 여름철 긴 폭염으로 온열질환자 응급실방문 전년 대비 31.4% 증가 (0) | 2024.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