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산사태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나서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3. 5. 27.
반응형

산사태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나서

2023.05.27 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이광호)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 등 산림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관할구역 내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충청권역 국유림을 관할하고 있는 중부지방산림청 관할구역 내 지정·관리중인 산사태취약지역은 2022년말 현재 총 784개소이며,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되면 사방댐 등 피해예방을 위한 사방사업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연 2회 이상 현지점검 등 집중 관리를 하게 된다.

☞ ‘산사태취약지역’이란? 산사태로 인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으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지정·고시한 지역

□이번에 실시하는 산사태취약지역 사전점검에서는 사면 낙석 발생 가능성, 배수로 상태, 사면에서 물이 샘솟거나 수목이 기울어지는 현상, 사면 침식 여부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 사전점검에서 우기 시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피해 예방을 위한 사면 정비 등 안전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생활권 중심으로 지정된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집중 관리를 통해 산사태 등 산림재해로부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