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2.07.01 통계청
|
목 차
|
|
|
|
|
□ 인포그래픽 1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요약) 2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 3
1. 개 황 3
2. 상품군별 거래액 4
3.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9
□ 통계표 11
1.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12
2.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18
3.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4
4. 취급상품범위별/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6
5. 운영형태별/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32
◇ 부 록
◎ 온라인쇼핑동향조사 개요 38
|
![](https://blog.kakaocdn.net/dn/buWV21/btrGcVdgvXp/EESAKJk8gTS2ibhb37Lj9k/img.png)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 (요약)
|
□ (총 거래액) 17조 2,8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1조 6,396억원) 증가
◦ (상품군별) 여행 및 교통서비스*(97.5%), 음‧식료품**(16.8%), 의복*(17.1%), 문화 및 레저서비스*(165.2%) 등이 늘어 10.5% 증가
- 상품군 구성비는 음‧식료품(13.4%, 2조 3,186억), 음식서비스(11.9%, 2조 613억), 가전‧전자‧통신기기(10.4%, 1조 8,034억), 의복(9.3%, 1조 6,098억) 순으로 높음
|
|
*
|
사적모임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에 따른 외부활동 증가 영향
|
**
|
온라인 장보기 증가세 지속
|
◦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1,626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6조 1,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0%, 17.4% 각각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3조 84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2,01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2% 증가
□ (모바일) 12조 8,5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6%(1조 6,330억원) 증가
◦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4.4%로 전년동월대비 2.7%p 상승
* 음식서비스(97.8%), 이쿠폰서비스(88.3%), 애완용품(85.4%), 아동‧유아용품(83.9%) 순
|
참고
|
<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 >
(경상금액, 억원, %)
|
2021년
|
2022년
|
|||
연간
|
5월
|
3월
|
4월p
|
5월p
|
|
◦소매판매액(A)
|
5,185,340
|
439,945
|
460,167
|
455,237
|
475,875
|
◦온라인쇼핑 거래액
|
1,870,784
|
156,463
|
172,287
|
164,601
|
172,859
|
-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B)1)
|
1,427,863
|
119,619
|
130,332
|
121,636
|
126,517
|
◦비 중(B/A)
|
27.5
|
27.2
|
28.3
|
26.7
|
26.6
|
1) 「여행 및 교통서비스, 문화 및 레저서비스, 이쿠폰서비스, 음식서비스, 기타서비스 거래액」 제외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
|
1. 개 황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2,85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8,559억원으로 14.6%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7% 각각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4%로 전년동월(71.7%)에 비해 2.7%p 상승
<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
(억원, %, %p)
|
2021년
|
2022년
|
전월대비
|
전년동월대비
|
|||||
연간
|
5월
|
4월p
|
5월p
|
증감액
|
증감률(차)
|
증감액
|
증감률(차)
|
||
◦ 총 거래액(A)
|
1,870,784
|
156,463
|
164,601
|
172,859
|
8,257
|
5.0
|
16,396
|
10.5
|
|
|
모바일
거래액(B)
|
1,355,164
|
112,229
|
122,827
|
128,559
|
5,732
|
4.7
|
16,330
|
14.6
|
비 중(B/A)
|
72.4
|
71.7
|
74.6
|
74.4
|
-
|
-0.2
|
-
|
2.7
|
<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
![](https://blog.kakaocdn.net/dn/bp4Vxo/btrGaq6opPE/PFOjII8tLSFKAv1DxEExQ0/img.jpg)
2. 상품군별 거래액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 2022년 5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0.0%)에서 보합이고, 서비스(25.8%), 식품(15.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도서(-9.7%)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7.9%), 가전(8.3%) 등에서 증가
○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20.9%)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97.5%), 음‧식료품(16.8%), 의복(17.1%)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1.3%)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5.1%), 가전‧전자‧통신기기(9.6%),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47.3%) 등에서 증가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
![](https://blog.kakaocdn.net/dn/bnLpQi/btrGdMf556i/58vnGgK9S6j68HoeIjpX0K/img.jpg)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
(억원, %)
|
2021년
|
2022년
|
전월대비
|
전년동월대비
|
|||||
연간
|
5월
|
4월p
|
5월p
|
증감액
|
증감률
|
증감액
|
증감률
|
||
◦ 합 계
|
1,870,784
|
156,463
|
164,601
|
172,859
|
8,257
|
5.0
|
16,396
|
10.5
|
|
- 가 전
|
301,209
|
23,977
|
22,567
|
24,445
|
1,878
|
8.3
|
468
|
2.0
|
|
|
․컴퓨터 및 주변기기
|
82,975
|
6,285
|
6,106
|
6,411
|
305
|
5.0
|
126
|
2.0
|
|
․가전·전자·통신기기
|
218,234
|
17,692
|
16,461
|
18,034
|
1,573
|
9.6
|
342
|
1.9
|
- 도 서
|
37,456
|
2,712
|
3,160
|
2,855
|
-305
|
-9.7
|
143
|
5.3
|
|
|
․서적
|
25,941
|
1,865
|
2,110
|
1,948
|
-162
|
-7.7
|
83
|
4.5
|
|
․사무·문구
|
11,515
|
847
|
1,050
|
907
|
-143
|
-13.7
|
60
|
7.0
|
- 패 션
|
482,164
|
42,168
|
42,740
|
43,762
|
1,022
|
2.4
|
1,594
|
3.8
|
|
|
․의복
|
166,428
|
13,750
|
16,269
|
16,098
|
-171
|
-1.1
|
2,347
|
17.1
|
|
․신발
|
28,833
|
2,732
|
2,814
|
3,020
|
206
|
7.3
|
288
|
10.5
|
|
․가방
|
32,418
|
2,685
|
2,853
|
2,858
|
6
|
0.2
|
173
|
6.4
|
|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
|
24,295
|
2,112
|
2,097
|
2,213
|
116
|
5.5
|
102
|
4.8
|
|
․스포츠·레저용품
|
58,616
|
5,132
|
5,559
|
5,974
|
415
|
7.5
|
842
|
16.4
|
|
․화장품
|
121,734
|
11,468
|
8,472
|
9,068
|
596
|
7.0
|
-2,400
|
-20.9
|
|
․아동·유아용품
|
49,841
|
4,289
|
4,677
|
4,532
|
-145
|
-3.1
|
243
|
5.7
|
- 식 품
|
314,114
|
25,385
|
28,831
|
29,380
|
549
|
1.9
|
3,995
|
15.7
|
|
|
․음·식료품
|
242,949
|
19,847
|
22,520
|
23,186
|
666
|
3.0
|
3,340
|
16.8
|
|
․농축수산물
|
71,164
|
5,538
|
6,310
|
6,194
|
-116
|
-1.8
|
656
|
11.8
|
- 생 활
|
260,648
|
22,519
|
21,583
|
23,217
|
1,634
|
7.6
|
698
|
3.1
|
|
|
․생활용품
|
159,849
|
13,120
|
13,772
|
14,228
|
456
|
3.3
|
1,108
|
8.4
|
|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
34,053
|
3,968
|
2,420
|
3,565
|
1,145
|
47.3
|
-404
|
-10.2
|
|
․가구
|
53,976
|
4,382
|
4,214
|
4,223
|
9
|
0.2
|
-160
|
-3.6
|
|
․애완용품
|
12,770
|
1,048
|
1,178
|
1,201
|
24
|
2.0
|
153
|
14.6
|
- 서비스
|
442,921
|
36,844
|
42,965
|
46,341
|
3,376
|
7.9
|
9,498
|
25.8
|
|
|
․여행 및 교통서비스
|
93,421
|
7,919
|
13,594
|
15,642
|
2,048
|
15.1
|
7,723
|
97.5
|
|
․문화 및 레저서비스
|
12,582
|
994
|
1,732
|
2,636
|
905
|
52.2
|
1,642
|
165.2
|
|
․이쿠폰서비스
|
59,534
|
4,973
|
5,195
|
5,909
|
714
|
13.7
|
936
|
18.8
|
|
․음식서비스
|
256,783
|
21,407
|
20,891
|
20,613
|
-278
|
-1.3
|
-794
|
-3.7
|
|
․기타서비스
|
20,601
|
1,551
|
1,553
|
1,541
|
-13
|
-0.8
|
-10
|
-0.7
|
- 기 타
|
32,273
|
2,859
|
2,755
|
2,858
|
103
|
3.8
|
-1
|
0.0
|
□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 2022년 5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7.1%), 패션(18.0%), 식품(15.9%)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도서(-9.4%)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6.3%), 가전(12.7%) 등에서 증가
○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3.1%)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75.0%), 음·식료품(18.8%), 의복(22.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음식서비스(-1.3%)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13.7%), 여행 및 교통서비스(13.6%), 화장품(11.9%) 등에서 증가
<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
![](https://blog.kakaocdn.net/dn/x1csb/btrGeusIEEe/UARmWmrXyJFKHl52OtKOHK/img.jpg)
<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
(억원, %)
|
2021년
|
2022년
|
전월대비
|
전년동월대비
|
|||||
연간
|
5월
|
4월p
|
5월p
|
증감액
|
증감률
|
증감액
|
증감률
|
||
◦ 합 계
|
1,355,164
|
112,229
|
122,827
|
128,559
|
5,732
|
4.7
|
16,330
|
14.6
|
|
- 가 전
|
177,494
|
14,565
|
13,575
|
15,297
|
1,722
|
12.7
|
732
|
5.0
|
|
|
․컴퓨터 및 주변기기
|
37,391
|
3,104
|
2,942
|
3,203
|
261
|
8.9
|
98
|
3.2
|
|
․가전·전자·통신기기
|
140,104
|
11,461
|
10,633
|
12,094
|
1,461
|
13.7
|
633
|
5.5
|
- 도 서
|
19,695
|
1,413
|
1,717
|
1,556
|
-161
|
-9.4
|
143
|
10.2
|
|
|
․서적
|
12,945
|
908
|
1,060
|
951
|
-109
|
-10.3
|
43
|
4.8
|
|
․사무·문구
|
6,750
|
505
|
657
|
605
|
-52
|
-7.9
|
100
|
19.8
|
- 패 션
|
325,144
|
27,469
|
31,464
|
32,415
|
951
|
3.0
|
4,946
|
18.0
|
|
|
․의복
|
114,524
|
9,359
|
11,625
|
11,488
|
-137
|
-1.2
|
2,129
|
22.7
|
|
․신발
|
18,624
|
1,715
|
1,902
|
1,891
|
-10
|
-0.6
|
176
|
10.2
|
|
․가방
|
26,173
|
2,168
|
2,290
|
2,328
|
38
|
1.7
|
160
|
7.4
|
|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
|
17,989
|
1,572
|
1,636
|
1,747
|
111
|
6.8
|
175
|
11.1
|
|
․스포츠·레저용품
|
40,564
|
3,591
|
4,011
|
4,272
|
261
|
6.5
|
682
|
19.0
|
|
․화장품
|
66,993
|
5,570
|
6,156
|
6,887
|
731
|
11.9
|
1,317
|
23.6
|
|
․아동·유아용품
|
40,276
|
3,495
|
3,845
|
3,802
|
-43
|
-1.1
|
307
|
8.8
|
- 식 품
|
234,373
|
19,014
|
21,637
|
22,037
|
400
|
1.8
|
3,023
|
15.9
|
|
|
․음·식료품
|
180,456
|
14,733
|
16,968
|
17,504
|
536
|
3.2
|
2,771
|
18.8
|
|
․농축수산물
|
53,917
|
4,282
|
4,669
|
4,533
|
-136
|
-2.9
|
251
|
5.9
|
- 생 활
|
183,558
|
14,955
|
16,323
|
16,828
|
505
|
3.1
|
1,873
|
12.5
|
|
|
․생활용품
|
118,499
|
9,725
|
10,496
|
10,808
|
312
|
3.0
|
1,083
|
11.1
|
|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
15,431
|
1,192
|
1,718
|
1,862
|
144
|
8.4
|
670
|
56.2
|
|
․가구
|
39,319
|
3,192
|
3,112
|
3,133
|
21
|
0.7
|
-60
|
-1.9
|
|
․애완용품
|
10,310
|
846
|
997
|
1,025
|
29
|
2.9
|
180
|
21.2
|
- 서비스
|
393,058
|
32,778
|
36,108
|
38,388
|
2,279
|
6.3
|
5,610
|
17.1
|
|
|
․여행 및 교통서비스
|
70,281
|
5,909
|
9,106
|
10,342
|
1,236
|
13.6
|
4,433
|
75.0
|
|
․문화 및 레저서비스
|
7,859
|
631
|
1,034
|
1,696
|
661
|
63.9
|
1,065
|
168.8
|
|
․이쿠폰서비스
|
53,284
|
4,452
|
4,604
|
5,217
|
613
|
13.3
|
765
|
17.2
|
|
․음식서비스
|
249,828
|
20,821
|
20,426
|
20,167
|
-259
|
-1.3
|
-654
|
-3.1
|
|
․기타서비스
|
11,806
|
965
|
938
|
966
|
28
|
3.0
|
1
|
0.1
|
- 기 타
|
21,842
|
2,035
|
2,002
|
2,039
|
37
|
1.8
|
4
|
0.2
|
□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 2022년 5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7.8%), 이쿠폰서비스(88.3%), 애완용품(85.4%) 순으로 높음
-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8.5%p) 등에서 하락했으나, 화장품(27.3%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2.2%p) 등에서 상승
-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4.6%p) 등에서 상승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8.8%p), 신발(-5.0%p) 등에서 하락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
(%, %p)
|
2021년
|
2022년
|
증 감
|
||||
연간
|
5월
|
4월p
|
5월p
|
전월차
|
전 년
동월차
|
||
◦ 합 계
|
72.4
|
71.7
|
74.6
|
74.4
|
-0.2
|
2.7
|
|
- 가 전
|
58.9
|
60.7
|
60.2
|
62.6
|
2.4
|
1.9
|
|
|
․컴퓨터 및 주변기기
|
45.1
|
49.4
|
48.2
|
50.0
|
1.8
|
0.6
|
|
․가전·전자·통신기기
|
64.2
|
64.8
|
64.6
|
67.1
|
2.5
|
2.3
|
- 도 서
|
52.6
|
52.1
|
54.4
|
54.5
|
0.1
|
2.4
|
|
|
․서적
|
49.9
|
48.7
|
50.3
|
48.8
|
-1.5
|
0.1
|
|
․사무·문구
|
58.6
|
59.6
|
62.6
|
66.8
|
4.2
|
7.2
|
- 패 션
|
67.4
|
65.1
|
73.6
|
74.1
|
0.5
|
9.0
|
|
|
․의복
|
68.8
|
68.1
|
71.5
|
71.4
|
-0.1
|
3.3
|
|
․신발
|
64.6
|
62.8
|
67.6
|
62.6
|
-5.0
|
-0.2
|
|
․가방
|
80.7
|
80.7
|
80.3
|
81.4
|
1.1
|
0.7
|
|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
|
74.0
|
74.5
|
78.0
|
79.0
|
1.0
|
4.5
|
|
․스포츠·레저용품
|
69.2
|
70.0
|
72.2
|
71.5
|
-0.7
|
1.5
|
|
․화장품
|
55.0
|
48.6
|
72.7
|
75.9
|
3.2
|
27.3
|
|
․아동·유아용품
|
80.8
|
81.5
|
82.2
|
83.9
|
1.7
|
2.4
|
- 식 품
|
74.6
|
74.9
|
75.0
|
75.0
|
0.0
|
0.1
|
|
|
․음·식료품
|
74.3
|
74.2
|
75.3
|
75.5
|
0.2
|
1.3
|
|
․농축수산물
|
75.8
|
77.3
|
74.0
|
73.2
|
-0.8
|
-4.1
|
- 생 활
|
70.4
|
66.4
|
75.6
|
72.5
|
-3.1
|
6.1
|
|
|
․생활용품
|
74.1
|
74.1
|
76.2
|
76.0
|
-0.2
|
1.9
|
|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
45.3
|
30.0
|
71.0
|
52.2
|
-18.8
|
22.2
|
|
․가구
|
72.8
|
72.8
|
73.8
|
74.2
|
0.4
|
1.4
|
|
․애완용품
|
80.7
|
80.7
|
84.6
|
85.4
|
0.8
|
4.7
|
- 서비스
|
88.7
|
89.0
|
84.0
|
82.8
|
-1.2
|
-6.2
|
|
|
․여행 및 교통서비스
|
75.2
|
74.6
|
67.0
|
66.1
|
-0.9
|
-8.5
|
|
․문화 및 레저서비스
|
62.5
|
63.5
|
59.7
|
64.3
|
4.6
|
0.8
|
|
․이쿠폰서비스
|
89.5
|
89.5
|
88.6
|
88.3
|
-0.3
|
-1.2
|
|
․음식서비스
|
97.3
|
97.3
|
97.8
|
97.8
|
0.0
|
0.5
|
|
․기타서비스
|
57.3
|
62.2
|
60.4
|
62.7
|
2.3
|
0.5
|
- 기 타
|
67.7
|
71.2
|
72.7
|
71.3
|
-1.4
|
0.1
|
3.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종합몰은 11조 1,62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0% 증가, 전문몰은 6조 1,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4%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4.3%, 전문몰은 6.3% 각각 증가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온라인몰은 13조 84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6%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4조 2,01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2%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2%,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7% 각각 증가
<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동향 >
(억원, %)
|
2021년
|
2022년
|
전월대비
|
전년동월대비
|
|||||
연간
|
5월
|
4월p
|
5월p
|
증감액
|
증감률
|
증감액
|
증감률
|
||
◦ 총 거래액
|
1,870,784
|
156,463
|
164,601
|
172,859
|
8,257
|
5.0
|
16,396
|
10.5
|
|
취급상품
범위별
|
종합몰1)
|
1,239,102
|
104,310
|
106,987
|
111,626
|
4,639
|
4.3
|
7,316
|
7.0
|
비 중
|
66.2
|
66.7
|
65.0
|
64.6
|
-
|
-
|
-
|
-
|
|
전문몰2)
|
631,682
|
52,153
|
57,614
|
61,233
|
3,619
|
6.3
|
9,080
|
17.4
|
|
비 중
|
33.8
|
33.3
|
35.0
|
35.4
|
-
|
-
|
-
|
-
|
|
운 영
형태별
|
온라인몰3)
|
1,416,294
|
117,265
|
125,596
|
130,849
|
5,253
|
4.2
|
13,583
|
11.6
|
비 중
|
75.7
|
74.9
|
76.3
|
75.7
|
-
|
-
|
-
|
-
|
|
온·오프라인
병행몰4)
|
454,490
|
39,198
|
39,005
|
42,010
|
3,005
|
7.7
|
2,812
|
7.2
|
|
비 중
|
24.3
|
25.1
|
23.7
|
24.3
|
-
|
-
|
-
|
-
|
1) 인터넷상에서 취급하는 상품군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여러 종류의 상품을 일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2) 인터넷상에서 하나의 상품군 또는 주된 상품군만을 구성하여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3)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반(온라인)을 통해서만 상품 및 서비스를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4) 온라인 뿐만 아니라 기존의 상거래방식(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쇼핑몰
참고
|
<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 >
(경상금액, 억원, %)
|
소매판매액(A)
|
온라인쇼핑 거래액
|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B)1)
|
비중(B/A)
|
2019
|
4,731,779
|
1,366,008
|
1,017,341
|
21.5
|
2020
|
4,752,279
|
1,573,197
|
1,252,035
|
26.3
|
2021
|
5,185,340
|
1,870,784
|
1,427,863
|
27.5
|
2019.2/4
|
1,181,832
|
328,638
|
246,190
|
20.8
|
3/4
|
1,169,714
|
341,188
|
249,318
|
21.3
|
4/4
|
1,251,427
|
378,434
|
281,888
|
22.5
|
2020.1/4
|
1,115,892
|
362,879
|
286,347
|
25.7
|
2/4
|
1,192,405
|
368,005
|
299,298
|
25.1
|
3/4
|
1,200,290
|
397,681
|
312,856
|
26.1
|
4/4
|
1,243,692
|
444,632
|
353,534
|
28.4
|
2021.1/4
|
1,206,302
|
439,271
|
341,779
|
28.3
|
2/4
|
1,293,249
|
455,464
|
349,345
|
27.0
|
3/4
|
1,303,412
|
465,370
|
347,769
|
26.7
|
4/4
|
1,382,377
|
510,680
|
388,971
|
28.1
|
2022.1/4
|
1,298,400
|
491,223
|
369,321
|
28.4
|
2020. 5
|
409,550
|
125,122
|
101,418
|
24.8
|
6
|
405,600
|
124,233
|
101,132
|
24.9
|
7
|
387,620
|
127,661
|
100,559
|
25.9
|
8
|
392,485
|
133,089
|
102,704
|
26.2
|
9
|
420,185
|
136,931
|
109,592
|
26.1
|
10
|
408,620
|
137,443
|
109,164
|
26.7
|
11
|
416,005
|
148,819
|
119,418
|
28.7
|
12
|
419,067
|
158,369
|
124,952
|
29.8
|
2021. 1
|
398,570
|
148,371
|
116,410
|
29.2
|
2
|
380,355
|
135,778
|
104,474
|
27.5
|
3
|
427,378
|
155,123
|
120,895
|
28.3
|
4
|
426,009
|
147,009
|
113,550
|
26.7
|
5
|
439,945
|
156,463
|
119,619
|
27.2
|
6
|
427,295
|
151,991
|
116,176
|
27.2
|
7
|
432,484
|
156,489
|
116,891
|
27.0
|
8
|
422,483
|
152,756
|
112,815
|
26.7
|
9
|
448,445
|
156,124
|
118,064
|
26.3
|
10
|
456,039
|
163,679
|
124,602
|
27.3
|
11
|
457,324
|
168,897
|
129,861
|
28.4
|
12
|
469,014
|
178,104
|
134,508
|
28.7
|
2022. 1
|
437,670
|
164,817
|
122,963
|
28.1
|
2
|
400,563
|
154,120
|
116,026
|
29.0
|
3
|
460,167
|
172,287
|
130,332
|
28.3
|
4p
|
455,237
|
164,601
|
121,636
|
26.7
|
5p
|
475,875
|
172,859
|
126,517
|
26.6
|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 > 정부 정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 투기과열지구 해제 등 규제지역 조정 (0) | 2022.07.01 |
---|---|
소지역별 인구·사업체 등 공간통계 융합자료 서비스 확대 (0) | 2022.07.01 |
에너지바우처 지원 117만6000세대로 확대…지원단가도 인상 (0) | 2022.07.01 |
‘내 정보’ 유출로 피해?…“소송없이 문제 해결하세요” (0) | 2022.07.01 |
대구 수성·대전 유성 등 6개 시군구 투기과열지구 해제 (0) | 2022.07.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