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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4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_산업통상자원부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2.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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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4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2022.05.30 산업통상자원부


224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 22. 5. 30. () 배포 -


< 일 러 두 기 >

1. 본 동향은 소비동향 파악을 목적으로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월간 매출액조사‧분석한 자료임

2.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동향은 전체 유통업체가 아닌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의 월간 매출액을 조사‧분석한 결과임

3.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동향은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의 월간 거래액을 조사‧분석한 결과로, 통계청의 승인을 받지 않은 자료임

4. 본 동향은 통계청의 「서비스업동향조사」「온라인쇼핑동향조사」와는 모집단, 작성항목 등이 달라 자료간 증감크기 방향 상이할 수 있음

 

‘22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10.6%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10.2%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1.0% 증가 -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10.2%) 온라인 부문(11.0%)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10.6% 상승

 

 (오프라인) 코로나 영향축소(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가전/문화를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에서 매출 상승

 

 (온라인) 비대면 소비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외부활동 증가로 인하여 화장품·식품·공연 서비스 등의 매출 상승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2월) 5.93 / 6.26 ⇒ (’22.3월) 6.92 / 6.77

⇒ (‘22.4월) 7.01 / 6.59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1년
‘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전체
13.7
12.9
11.4
13.1
6.4
8.2
14.4
9.6
11.6
13.9
4.7
7.1
10.6
오프라인
11.2
8.8
4.8
7.0
2.5
3.3
10
4.6
10.3
18.4
△3.8
6.3
10.2
온라인
16.5
17.6
19.6
20.2
11.1
14.5
19.7
14.8
12.8
9.1
14.2
7.9
11.0

 

 (상품군별 매출) 가전/문화(△0.2%)의 소폭 하락을 제외하고, 패션/잡화(16.3%) 서비스/기타(16.3%) 분야 등 대부분 크게 증가

 

 (오프라인) 아동/스포츠(29.6%) 패션/잡화(16.6%) 분야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대부분 품목군에서 매출 상승

 

 (온라인) 공연 및 레저활동 예약 관련 수요 증가로 서비스/기타(24.0%) 분야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매출 호조세 유지

 

<’22년 4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문화
패션/
잡화
아동/
스포츠
식품
생활/
가정
서비스/
기타
해외유명
브랜드
전체
(비중,%)
10.6
(100)
△0.2
(12.1)
16.3
(13.9)
11.9
(6.3)
10.1
(34.4)
5.3
(12.2)
16.3
(14.8)
22.5
(6.3)
오프라인
10.2
△0.6
16.6
29.6
6.3
3.3
9.4
22.5
온라인
11.0
△0.1
16.0
2.3
18.1
6.6
24.0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5.6%) 구매단가(4.3%) 모두 증가하였으며, 대량 구매 경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외부활동 증가 및 봄정기세일 영향 등으로 백화점 쇼핑 대폭 증가

 

<’22년 4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ㆍ단가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구매건수
5.6
△4.1
7.8
7.2
△2.1
구매단가
4.3
6.4
10.4
3.4
0.3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온라인 매출 비중은 유사

 

* 오프라인(51.7% → 51.6%), 온라인(48.3% → 48.4%)

 

ㅇ 오프라인 업태 중 백화점(1.3%p), 편의점(0.1%p) 매출 비중은 늘고 대형마트(△1.2%p)·SSM(△0.4%p) 감소

 


<’21년 vs. ’22년 4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1년 4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2년 4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 유통업체별 매출 동향

 

오프라인 유통업체

 

 백화점(19.1%)편의점(10.9%)·대형마트(2.0%) 매출 증가하고, SSM(△1.8%) 매출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 10.2% 증가

 

 (대형마트) 방문객 감소(구매건수 △4.1%)에도 불구, 외부활동 증가에 따른 의류(13.2%), 잡화(10.8%) 부문의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 2.0% 증가

 

 (백화점) 전면 대면 등교, 재택근무 축소 아동/스포츠(33.4%), 여성캐주얼(22.2%), 남성의류(21.2%) 수요가 상승, 백화점 쇼핑이 늘며 푸드코트 등 식품(30.3%) 매출이 크게 신장하는 등 전체 매출 19.1% 증가

 

 (편의점) 외부활동 증가 정상 등교 영향으로 간식·완구류 수요가 늘며 생활용품(11.1%)을 비롯 전 품목 판매 호조 전체 매출 10.9% 증가

 

 (준대규모점포(SSM)) 가공식품(3.4%)을 제외한 농·수축산(△4.5%), 생활잡화(△3.8%) 등 대부분 품목의 판매 부진으로 전체 매출은 1.8% 감소

 

<’22년 4월 오프라인 업태별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매출 증감률
10.2
2.0
19.1
10.9
△1.8

 

 (점포당 매출) SSM을 제외한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의 점포당 매출 증가했으며, 대형마트·SSM 점포수는 감소세 지속

 

<’22년 4월 전년동월 대비 점포당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점포당 매출 증감률
13.6
3.9
15.1
4.1
△1.0
점포 수 증감률
6.3
△1.8
3.4
6.5
△0.8

 

 

온라인 유통업체

 

□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11.0% 증가하였으며, 가전/전자, 스포츠 부문을 제외한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

 

ㅇ 계절과일·식음료 판매 호조,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화장품 및 공연관람·여행 등 예약 상품 수요 증가로 식품(18.1%), 화장품(18.6%), 서비스/기타(24.0%)  판매가 큰 폭으로 상승

 

<‘22년 4월 상품군별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감률‧매출비중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전자
도서
문구
패션
의류
스포츠
화장품
아동
유아
식품
생활
가구
서비스기타
매출증감률
11.0
△0.5
3.9
14.9
△0.6
18.6
5.4
18.1
6.6
24.0
매출비중
100.0
19.9
2.1
10.5
3.8
4.8
3.9
24.3
15.2
15.4

 

참고

조사대상 및 유사통계 간 비교

 


【 (참고1) 매출동향 조사대상




□ 오프라인 유통업체(13개사)

∙ 백화점(3)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 대형마트(3)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편의점(3) : 지에스25, 씨유,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포함)
∙ 준대규모점포(SSM)(4)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지에스더후레쉬, 홈플러스익스프레스

□ 온라인 유통업체(12개사)

G마켓글로벌(G마켓‧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SSG(이마트‧신세계), 에이케이몰,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마트, 롯데온, 위메프, 티몬

※ 유통업체별 협회(백화점·체인스토어·온라인쇼핑협회) 및 개별 유통업체(편의점)를 통해 조사

 


【 (참고2) 유사통계 간 비교

통계 명
주요 유통업체
(오프라인) 매출동향조사
서비스업동향조사
온라인쇼핑동향조사
작성기관
산업통상자원부
통계청
작성목적
소비동향 파악
서비스업‧도소매업 사업체의 경영실태 파악
온라인쇼핑동향 분석
모집단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
국내에서 서비스업을
운영하는 사업체 전체
연간거래액이
24백만원 이상인 온라인쇼핑 운영업체 (13,000여개)
표본추출틀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
2015 경제총조사 결과, 한국표준산업분류
대분류 13개 업종
공정위 PG사,
새올 행정시스템, 경총자료
조사대상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 (유의표본)
표본 17,300개 사업체
표본 1,100개 사업체
포괄범위
상품 및 서비스 거래금액
판매액(상품)
23개 상품군별 상품 및 서비스 거래금액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

 

 대형마트

 

ㅇ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구분
비 식품
식품
합계
가전/문화
의류
가정/생활
스포츠
잡화
기타
소계
21. 4월
△4.8
18.1
△10.3
7.3
△3.9
11.1
△3.3
△2.5
△2.8
5월
△7.1
△11.9
△7.9
△6.0
△15.2
8.5
△7.8
15.2
5.6
6월
△15.2
△10.4
△15.3
△8.4
△29.4
0.0
△14.6
6.0
△2.4
7월
15.0
△3.5
△7.4
11.8
△4.1
△1.5
1.3
10.9
7.3
8월
△14.9
△19.1
△16.1
△13.6
△33.2
△10.8
△16.5
0.4
△5.5
9월
△5.5
△1.1
△14
5.1
△14.4
8.1
△8.6
△15.3
△13.3
10월
9.6
△1.5
△6.8
△10.4
△21.2
△5.4
△1.8
3.5
1.4
11월
△17.8
△1.8
△14.8
△13.7
△17.2
0.1
△13.6
△8.3
△10.3
12월
△6.1
7.9
△7.7
5.2
6.3
30.1
△2.3
△7.9
△6.1
22. 1월
△2.7
13.1
13.5
6.4
10.6
16.9
6.8
16.9
13.8
2월
0.5
△20.5
△24.1
△13.3
△20.5
△7.1
△14.6
△28.7
△24.0
3월
△8.0
△17.8
△5.3
△13.9
△16.1
△4.4
△9.0
4.8
0.0
4월
△0.6
13.2
△2.7
1.8
10.8
5.3
1.3
2.3
2.0

 

ㅇ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5.1
△8.1
△4.0
△5.1
△5.8
△5.5
△0.7
0.1
△3.0
0.4
0.2
△4.7
△5
△2.3
△3.2

 

ㅇ 상품군별 매출 비중 (단위 : %)

 

구분
비 식품
식품
합계
가전/문화
의류
가정/생활
스포츠
잡화
기타
소계
21. 4Q
12.0
4.9
13.3
1.5
2.2
2.1
36.1
63.9
100
22. 1월
10.0
2.7
13.2
1.0
1.5
1.8
30.2
69.8
100
22. 2월
14.0
3.4
14.0
1.3
1.6
2.0
36.4
63.6
100
22. 3월
11.0
3.5
12.7
1.3
1.8
2.1
32.4
67.6
100
22. 4월
10.7
4.9
12.4
1.7
2.3
2.2
34.2
65.8
100

 

ㅇ 구매건수ㆍ구매단가 및 점포당 매출액 증감률 추이 (단위 : %)

증감률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구매건수
△4.7
0.9
△1.8
△1.3
△11.5
△16.1
△9.7
△11.5
△7.3
2.9
△13.1
△2.8
△4.1
구매단가
2.0
4.6
△0.6
8.7
6.8
3.4
12.4
1.3
1.3
10.6
△12.5
2.9
6.4
점포당 매출
0.4
9.4
0.9
11.2
△5.5
△10.8
4.1
△7.5
△3.2
17.4
△22.2
5.5
3.9

* '22.4월 1인당 구매단가 : 55,151원 (전년동월 51,829원)

** '22.4월 점포당 매출액 : 49.6억원 (전년동월 47.7억원) / ‘22.4월 점포 수 : 385개

 

 백화점

 

ㅇ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구분
비식품품목
식품
합계
잡 화
여성
정장
여성
캐주얼
남성
의류
아동
스포츠
가정
용품
해외유명
브랜드
소계
21. 4월
18.8
30.4
25.1
31.9
39.2
19.4
57.5
37.4
21.0
34.5
5월
△2.1
5.7
6.1
11.4
18.1
20.4
36.6
20.4
16.2
19.1
6월
△5.4
4.1
4.1
4.9
17.0
△0.5
31.5
12.9
10.8
12.8
7월
△9.2
△9.5
0.9
△0.6
16.5
16.5
18.8
9.5
△2.6
7.8
8월
△2.6
1.5
△6.8
4.5
24.8
25.6
18.6
14.3
4.5
13
9월
12.5
19.3
23.6
27
36.9
17.4
38.1
27.3
11.8
24.3
10월
5.0
7.7
5.4
12.8
19.6
22.2
39.4
21.5
16.9
21
11월
7.3
15
13.3
14.9
25.7
3
32.9
18.9
13.1
18.3
12월
30.6
36.1
48.6
40.5
55.3
14.6
42.8
37.7
28.3
36.5
22. 1월
31.0
23.7
35.5
38.7
46.3
6.9
46.5
32.7
60.0
37.2
2월
3.2
13.8
1.9
10.8
11.9
9.3
32.5
17.4
△30.3
9.3
3월
△2.4
6.9
△2.7
3.8
12.6
△5.4
21.1
8.7
0.2
7.8
4월
14.7
19.2
22.2
21.2
33.4
6.8
22.5
20.0
30.3
19.1

* 자료 : 해외유명브랜드는 각사 분류 기준

 

ㅇ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0.5
1.0
△1.7
△0.2
△0.1
△19.9
△8.4
△5.0
△6.0
△9.8
31.2
21.5
14.6
24.8
24.1
17.6

 

ㅇ 상품군별 매출 비중 (단위 : %)

구분
비식품품목
식품
합계
잡 화
여성
정장
여성
캐주얼
남성
의류
아동
스포츠
가정
용품
해외유명
브랜드
소계
’21. 4Q
10.2
8.2
7.0
5.3
12.3
13.3
32.6
89.0
11.0
100
’22. 1월
9.9
7.0
5.3
4.3
8.7
14.5
32.1
81.8
18.2
100
’22. 2월
9.7
6.7
5.3
3.4
10.3
16.4
37.3
89.2
10.8
100
’22. 3월
9.4
8.2
6.2
4.1
11.5
13.4
36.4
89.1
10.9
100
22. 4월
10.3
7.0
6.7
4.6
12.8
13.1
34.9
89.4
10.6
100

* 자료 : 해외유명브랜드는 각사 분류 기준

 

ㅇ 구매건수ㆍ구매단가 및 점포당 매출액 증감률 추이 (단위 : %)

증감률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구매건수
19.0
5.4
1.4
△8.1
△6.8
13
7.1
7.5
29.6
21.2
△1.5
△7.2
7.8
구매단가
13.1
13.0
11.2
17.3
21.2
10
13
10.1
5.3
13.3
10.9
16.1
10.4
점포당 매출
36.9
17.1
10.8
5.9
9.2
18.1
15
12.4
29.7
30.4
5.6
4.2
15.1

* '22.4월 1인당 구매단가 : 128,353원 (전년동월 116,243원)

** '22.4월 점포당 매출액 : 418.0억원 (전년동월 363.2억원) / ‘22.4월 점포 수 : 60개

 

 편의점

 

ㅇ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구분
비 식품품목
식품
합계
생활용품
잡화
담배 등 기타
소계
음료 등 가공
즉석
(신선일부)
소계
21. 4월
11.9
10.2
6.5
7.0
17.7
7.7
15.9
11.6
5월
△1.5
5.3
0.5
0.4
9.9
1.7
8.4
4.6
6월
△3.5
△6.0
3.4
2.6
10.0
4.8
9.1
6.0
7월
△9.0
△10.9
1.4
0.2
16.2
0.1
13.3
7.0
8월
△6.1
△9.4
2.1
1
9.1
△0.6
7.4
4.5
9월
11.5
△6.1
6
6.1
14.1
△0.3
11.5
9
10월
11.4
10.6
4.5
5.2
14.9
0.1
12.3
9
11월
7.9
9.7
5.9
6.1
8.8
△0.1
7.2
6.7
12월
21.6
11.0
8.9
9.9
8.8
4.5
8.1
8.9
22. 1월
13.7
8.3
6.4
7.0
12.4
4.8
11.2
9.3
2월
4.8
3.8
9.2
8.7
7.1
1.9
6.3
7.4
3월
7.3
5.1
14.5
13.7
10.6
4.5
9.5
11.5
4월
11.1
3.1
8.9
8.9
13.6
8.2
12.7
10.9

 

ㅇ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4.4
3.9
2.9
5.2
4.1
3.4
0.5
2.8
2.9
2.4
5.1
7.2
7.1
8.2
6.8
9.5

 

ㅇ 상품군별 매출 비중 (단위 : %)

구분
비 식품품목
식품
합계
생활용품
잡화
담배 등 기타
소계
음료 등 가공
즉석
(신선일부)
소계
21. 4Q
3.7
1.2
41.1
46.0
45.2
8.8
54.0
100.0
22. 1월
3.6
1.2
40.4
45.2
46.3
8.5
54.8
100.0
22. 2월
3.4
1.3
42.4
47.1
44.8
8.1
52.9
100.0
22. 3월
3.3
1.2
44.2
48.7
42.9
8.4
51.3
100.0
22. 4월
3.4
1.1
41.3
45.8
45.4
8.8
54.2
100.0

 

ㅇ 구매건수 및 구매단가 증감률 추이 (단위 : %)

증감률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구매건수
10.0
0.8
0.1
△1.6
△2.9
2.8
0.3
0.7
7.2
6.6
△0.1
2.5
7.2
구매단가
1.5
3.7
5.9
8.8
7.6
6.1
8.6
6
1.5
2.5
7.5
8.8
3.4

* ‘22.4월 1인당 구매단가 : 6,682원 (전년동월 6,460원)

 

ㅇ 점포당 매출액 증감률 추이 및 점포수 현황 (단위 : %)

증감률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점포증가율
6.0
6.2
6.2
6.3
6.4
6.3
6.2
5.7
5.8
5.9
5.9
6.3
6.5
점포당매출액
5.2
△1.5
△0.2
0.7
△1.8
2.5
2.6
0.9
2.9
3.2
1.5
4.9
4.1

* ‘22.4월 점포당 매출액 : 5,093.1만원 (전년동월 4,892.6만원) / ’22.4월 점포 수 : 43,431개

 

 준대규모점포(SSM)

 

ㅇ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구분
비식품
식품품목
합계
일상용품
생활잡화
소계
농수축산
신선·조리식품
가공식품
소계
21. 4월
△16.3
△10.1
△13.5
△11.0
△13.2
△10.9
△11.5
△11.7
5월
△14.1
△10.3
△12.4
△0.5
△3.6
0.2
△1.0
△2.2
6월
△11.7
△7.6
△9.9
△1.3
△4.4
0.5
△1.5
△2.4
7월
△12.9
△2.9
△8.6
2.5
7.5
3.9
4.2
2.8
8월
△18.9
△5.7
△13.2
△4.4
△7.2
△2.3
△4.4
△5.3
9월
△14.9
△8.1
△11.9
△16.7
△17.3
△15.6
△16.6
△16.1
10월
△12
△0.2
△6.8
0.8
△3
△1.5
△1
△1.6
11월
△13.9
△5.7
△10.2
△6.3
△5.5
△5.7
△5.9
△6.3
12월
△13.9
△3.5
△9.1
△14.3
△11.6
△10.6
△12.5
△12.2
22. 1월
0.3
4.7
2.1
△4.0
△4.2
5.2
△1.5
△1.2
2월
△10.2
△3.0
△7.2
△16.2
△2.0
△2.3
△8.5
△8.4
3월
△4.4
1.3
△2.0
2.3
4.6
11.1
5.3
4.6
4월
△3.3
△3.8
△3.5
△4.5
△1.9
3.4
△1.6
△1.8

 

ㅇ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1.1
0.3
△2.0
△3.6
△1.5
2.1
△10.0
1.6
△6.1
△4.8
△13.9
△5.6
△7.4
△7.0
△9.1
△1.5

 

ㅇ 상품군별 매출 비중 (단위 : %)

구분
비식품
식품품목
합계
일상용품
생활잡화
소계
농수축산
신선·조리식품
가공식품
소계
21. 4Q
5.1
4.6
9.7
38.5
25.0
26.7
90.3
100.0
22. 1월
5.0
3.8
8.7
40.3
23.7
27.3
91.3
100.0
22. 2월
5.2
4.1
9.3
37.9
25.2
27.7
90.7
100.0
22. 3월
4.9
3.7
8.6
40.5
24.8
26.1
91.4
100.0
22. 4월
5.1
3.8
8.9
40.0
24.9
26.3
91.1
100.0

 

ㅇ 구매건수ㆍ구매단가 및 점포당 매출액 증감률 추이 (단위 : %)

증감률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구매건수
△10.5
△5.3
△5.6
△3.3
△8.1
△14
△6.3
△9
△10.5
△4.8
△7.0
1.0
△2.1
구매단가
△1.3
3.3
3.4
6.4
3
△2.5
5
2.9
△1.9
3.8
△1.5
3.6
0.3
점포당 매출
△5.1
4.8
4.0
8.1
△1.1
△12.8
1.8
△3.8
△9.5
0.2
△7.7
5.5
△1.0

* '22.4월 1인당 구매단가 : 16,733원 (전년동월 16,679원)

** '22.4월 점포당 매출액 : 3.54억원 (전년동월 3.58억원) / ‘22.4월 점포 수 : 1,089개

 

 온라인 유통

 

ㅇ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21년
2022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16.5
17.6
19.6
20.2
11.1
14.5
19.7
14.8
12.8
9.1
14.2
7.9
11.0

 

ㅇ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구분
가전/
전자
도서/
문구
패션/
의류
스포츠
화장품
아동/
유아
식품
생활/
가구
서비스/
기타
합계
21. 4월
8.3
0.5
19.9
4.6
19.8
△5.5
18.9
7.6
62.6
16.5
5월
10.2
3.0
2.7
△6.0
19.4
△4.9
32.9
8.3
61.1
17.6
6월
3.8
17.7
1.3
△0.9
19.0
△2.7
40.0
6.5
85.7
19.6
7월
30.6
2.3
2.0
△4.8
14.9
△0.6
30.7
4.4
44.9
20.2
8월
4.6
3.2
△1.4
5.1
20.3
△4.6
28.2
4.5
17
11.1
9월
9.6
2.0
4.9
8.4
19.9
△0.6
17.1
9.7
44.9
14.5
10월
22.7
12.5
4.9
5.6
16.2
0.2
25.3
13.4
46.1
19.7
11월
14.6
△1.2
6.3
1.4
19
2.7
19.9
7.3
36.4
14.8
12월
3.9
△4.5
14.3
2.1
17.4
1.5
8.0
26.9
30.3
12.8
22. 1월
△4.2
△9.1
14.6
0.9
24.2
△1.8
18.0
4.3
23.3
9.1
2월
17.0
2.5
7.4
5.0
23.7
4.7
9.8
12.1
26.8
14.2
3월
1.4
0.4
△2.7
△1.4
15.9
5.0
24.6
8.4
1.9
7.9
4월
△0.5
3.9
14.9
△0.6
18.6
5.4
18.1
6.6
24.0
11.0

 

ㅇ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감률 추이 (단위 : %)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16.0
14.6
13.8
12.6
14.2
19.8
15.4
17.8
20.4
18.4
14.3
17.9
15.2
15.6
15.7
10.2

 

ㅇ 상품군별 매출 비중 (단위 : %)

구분
가전/
전자
도서/
문구
패션/
의류
스포츠
화장품
아동/
유아
식품
생활/
가구
서비스/
기타
합계
21. 4월
22.2
2.2
10.2
4.2
4.5
4.1
22.9
15.9
13.8
100.0
5월
23.2
1.8
10.0
4.0
4.4
3.9
22.1
15.9
14.6
100.0
6월
22.1
1.9
10.2
4.0
4.3
3.6
22.4
15.7
15.8
100.0
7월
24.2
1.9
9.0
4.0
4.3
3.7
22.6
15.4
14.8
100.0
8월
23.3
2
7.5
3.6
4.5
3.7
24.8
15.7
14.9
100.0
9월
22.3
2
8.8
3.9
4.6
3.6
25.6
15.9
13.4
100.0
10월
24.1
1.9
11
4.3
4.4
3.6
21.7
15.6
13.4
100.0
11월
25.1
1.9
11.2
3.9
4.4
3.5
21.1
15.1
13.9
100.0
12월
21.5
2.4
10.3
3.3
4.3
4.6
22.0
18.5
13.0
100.0
22. 1월
21.5
2.1
8.5
2.8
5.0
3.4
27.6
15.0
13.9
100.0
2월
25.3
2.1
7.8
2.7
4.7
3.5
23.1
15.5
15.3
100.0
3월
20.6
2.4
9.3
3.1
4.5
3.6
25.6
15.7
15.1
100.0
4월
19.9
2.1
10.5
3.8
4.8
3.9
24.3
15.2
15.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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