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수능 영어 듣기평가 시간, 하늘길도 멈춘다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4. 11. 13.
반응형

수능 영어 듣기평가 시간, 하늘길도 멈춘다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 시간대 항공기 이·착륙 전면 금지

2024.11.12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실시되는 11월 14일(목) 13시 05분부터 13시 40분까지 35분간 전국에서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전면 통제할 예정이다.

 

ㅇ 이 시간대 비상 및 긴급 항공기를 제외한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을 금지하고, 비행 중인 항공기는 3km 이상 상공에서 대기하도록 한다.

 

□ 이번 조치에 따라 해당 시간대 156편의 항공기(국제선 58편, 국내선 98편)의 운항시간을 조정하고, 각 항공사들은 항공편 변경 사항에 대한 사전 안내를 실시한다.

 

□ 국토교통부(항공교통본부)는 해당 시간대에 항공기 이·착륙 통제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항공교통관제기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사 등과 실시간 지속적인 협력체계 유지한다.

 

ㅇ 또한, 항공기 운항통제로 인해 항공기가 공중에서 체공*되거나, 운항이 지연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출발시간을 조정하는 등 적극적인 항공교통 흐름관리 조치시행할 계획이다.

 

* 교통혼잡 등을 조절하기 위해 항공기가 공중의 특정지역 · 지점 내에서 대기하는 절차

 

국토교통부 유경수 항공안전정책관은 “수능시험 당일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출발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시험 소음을 줄이기 위한 이번 조치에 협조해 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