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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리엔 음식물 처리기 2개 모델, 자발적 리콜 실시
2024.03.27 산업통상자원부
㈜휴리엔 음식물 처리기 2개 모델, 자발적 리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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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물 드럼통 화재 발생 우려로 무상 수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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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 이하 국표원)은 ㈜휴리엔이 제조한 음식물 처리기 2개 모델(모델명: HD-010, FR-C350 / 제조기간: ’21.3월 ~’22.5월 / 판매대수: 7,169대)의 드럼통 내구성 문제로 인해 화재 발생 우려가 있어, ㈜휴리엔이 3월 27일부터 자발적 리콜(무상 수리)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 제품은 뼛조각 등 단단한 음식물 쓰레기가 교반장치에 걸려 드럼통이 파손되고 드럼통에 내장된 열선이 손상되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휴리엔이 개선된 드럼통으로 무상 교체를 실시한다.
국표원은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휴리엔 고객지원센터(032-822-7191) 또는 홈페이지(www.hurien.com)로 연락하여 신속히 수리를 받아줄 것을 당부했다. 리콜 대상 제품은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휴리엔은 자발적 리콜이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자체 고객정보를 활용하여 리콜 안내를 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가 최신 모델 제품으로 교체를 원하는 경우 보상판매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 고】 ㈜휴리엔 음식물 처리기 자발적 리콜 관련 세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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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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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리엔 음식물 처리기 자발적 리콜 관련 세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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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발적 리콜 대상
□ 사업자 조치 계획 주요 내용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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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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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조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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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제품 즉시 사용 중지
・ ㈜휴리엔 홈페이지(www.hurien.com) 또는 고객지원센터(032-822-7191)에서 무상 수리 등 조치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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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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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점 및 중간 유통단계 판매자 대상 리콜 알림
・ 연락 가능한 소비자에 대해 문자 및 유선 연락 등을 통한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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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콜 대상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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