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여 소상공인도 돕고 1만 원도 환급받아요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3. 11. 21.
반응형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여 소상공인도 돕고 1만 원도 환급받아요

2023.11.20 행정안전부

 

□ (고양시 황태사랑) “2019년 개업 후 현재까지 부부가 직접 운영하여 저렴한 가격 유지”...“착한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직접 시장을 보는 등 직접 발품 팔아... 착한가격업소 유지를 위해 정부지원이 늘었으면”

□ (용산구 진미식당) “1978년 개업해 12대째 이어온 노포맛집...원재료 가격이 많이 올라 착한가격 유지가 쉽지 않지만 마진을 적게 남기더라도 맛과 가격 유지를 위해 노력”
□ (상도동 명동국수) “학생들이 부담없이 오길 바라는 마음에 가격을 올리지 않고 착한가격 유지”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11월 20일(월)부터 12월 31일(일)까지 신한카드연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6월 신한카드체결한 ‘물가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여름 휴가철’과 ‘추석맞이’ 행사에 이어 3번째로 마련됐다.

○ 특히, 9월 추석을 맞이하여 추진한 지난 신한카드 연계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로 전국 신한카드 가맹 착한가격업소 매출액이 전년 동월(9월) 대비 10% 이상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 연말을 맞아 추진되는 이번 신한카드 연계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는 행사 기간 중 전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신한카드 가맹점 6천 213개)에서 신한카드1만 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2천 원 환급(캐시백)을 지급한다.

신한카드 누리집과 신한카드 애플리케이션 행사 안내 화면에서 최초 1회 응모한 후 언제든지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결제 시 환급(캐시백)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서는 동일 업소에서 중복 사용가능하고, 행사기간 중 1인당 최대 5회(최대 1만원)까지 환급(캐시백) 받을 수 있다.

※ 전국 착한가격업소 6천860개소(‘23년 9월 기준) 중 신한카드 가맹점 6천213개 대상으로 진행

 

□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는 착한가격업소 이용활성화하기 위하여 홍보 영상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유하여 홍보하고, 지자체와 협업하여 각 누리집옥외광고물 등에 게시하여 착한가격업소를 지속해서 알릴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지자체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지정독려하는 등 집중 홍보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도모할 예정이다.

 

□ 한편, 행정안전부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하여 분기별 정비를 통해 현황점검하고, 착한가격업소 누리집(www.goodprice.go.kr)을 통해 전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소개하고 있다.

○ 향후에도 착한가격업소 이용과 지원 확대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개소수를 지속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인식을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 또한, 착한가격업소를 비롯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외식물가 부담 완화를 위하여 민‧관 협업을 통한 배달료 지원을 검토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정책을 더욱 확대하여 추진한다.

 

○ 이러한 노력으로 전국 착한가격업소는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9월 기준 6천633개소에서 227개소 증가하여 현재 6천860개소가 지정‧운영되고 있다.

 

□ 조성환 지역경제지원국장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외식 물가 부담 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