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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장단점과 수익 인증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3.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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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ivleone, 출처 Pixabay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 블로그 생성 90일 이상

- 게시글 50개 이상

- 일 방문자 100명 이상

- 만 19세 이상

장점

일정한 조건이 충족되고 승인이 되면,

자신의 글에 광고가 달리고 그 광고비를 나눠 받게 되며

진입장벽이 낮아서 쉽게 접근할 수 있음

단점

초반에는 수익의 안전감이 없고, 클릭당 단가가 낮음

하지만 한국인 들이 대부분 네이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좋은 글을 작성한다면 보다 큰 수익을 낼 수 있음

단가가 낮아서 공고 협찬, 체험단 등으로 수익구조를 만드는 경우가 있지만

잘 못하면 저품질이 될 수 있음.

네이버 애드 포스트 가입 사이트

https://adpost.naver.com/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운영의 새로운 즐거움

 

adpost.naver.com

 

네이버 애드 포스트 수익 인증

수입 예정액

노출수

클릭 수

많이 노출되어도 광고 클릭 수가 적어 예상되는 수익이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제가 좋은 글을 잘 쓰고, 노출된 베너를 클릭하게 된다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겠지만~~

아 그리고 광고 클릭당 단가가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제가 주로 다루는 콘텐츠가 수익이 높은 키워드(정부 정책, 정부 지원 등)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이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 solenfeyissa, 출처 Unsplash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함

- 구글 정책을 준수하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운영

- 만 19세 이상인 경우 가입 가능

- 1인 1계정 원칙

- 수익금은 받기 위한 전화번호, 은행 계좌, 주소 등 필요

- 게시글 30개~100개

- 한 게시글에 1000~2000자 정도 있으면 맞춤법 필수

- 한 카테고리에 한 주제로만 작성해야 합니다.

장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플랫폼이라면 티스토리 승인을 얻어 광고를 달 수 있으며,

애드포스트 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이 장점

단점

애드고 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 절차도 어렵고 복잡함.

단가 높은 대신에 방문자 및 사용자가 적어 수익 내기가 어려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 수익 > 애드 센서 관리에 가시면 아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간 통계를 보면 대략 100명~120명 정도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늘리기 위해서 포럼에서 블로그 소개, 구독 등을 하고 있지만, 늘지가 않아서요, ㅠ.ㅠ

그래도 꾸준히 해볼 예정입니다.

제 주력이 네이버 블로그라 티스토리에 많은 신경을 못 쓰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블로그 운영 하사는 분들마다 다릅니다.

저도 월등히 높은 수익을 가져가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너무 욕심내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정답이고, 키워드 선정을 잘해야 한다고 하지만

저는 그런 거 아직 신경 쓰지 않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한 것이라

여러분들도 관련하여 조사도 하시고, 공부도 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우빗거리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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