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동남원새마을금고 대상 특별근로감독 실시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2. 8. 28.
반응형

동남원새마을금고 대상 특별근로감독 실시

2022.08.26 고용노동부

「동남원새마을금고」대상「특별근로감독」실시
직장 내 괴롭힘․성차별 철저 조사와 조직문화 진단 병행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최근 직장 내 괴롭힘과 성차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동남원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특별감독은 직장 내에서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노동자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하는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업장에 대해서는 예외없이 특별감독을 실시한다는 원칙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다.

□ 이번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하기 위해, 관할인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전주지청장 책임하에 근로감독관 8명으로 구성된 「특별근로감독팀」을 편성하여 8월 26일부터 감독에 착수한다.

□ 특별감독에서는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 전반에 대한 심층적인 점검이 이루어지며,

○ 특히, 직장 내 괴롭힘과 성차별(성희롱) 사실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를 진행하는 한편, 조직문화 전반에 대한 진단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특별감독을 통해 확인된 노동관계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사법처리 등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직장 내 괴롭힘 및 성차별 조사 내용과 조직문화 진단 결과에 대해서는 모든 노동자가 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 조사 결과를 토대로 노동자들에 대한 부당한 대우 및 불합리한 조직문화가 개선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 이번 특별감독이 “기업의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엄정하게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