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2. 5. 19.
반응형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

2022.05.17 특허청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

특허청,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 열어 제도 개선 논의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확장 가상 세계(이하 메타버스) 디자인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안 마련을 위해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이하 협의체)‘ 1차 회의를 한국디자인진흥원(경기도 성남시)에서 5월 18일(수)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의체 개요>

 

[일시·장소]

2022. 5. 18.(수), 14:00, 한국디자인진흥원

 

[주요참석자]

(기업) 김지윤 대표(렌지), 신수진 대표(SJ CLO), 한기규 비즈니스매니저(네이버Z), 배옥열 대외협력팀장(나이키코리아) 등

(법조계) 김웅 변리사(해움특허법인), 조희우 변호사(법무법인 율촌) 등

(학계) 이연준 교수(홍익대학교), 김보섭 교수(고려대학교), 전정화 부연구위원(한국지식재산연구원) 등

 

□ 이번 협의체는 메타버스 디자인 실무자를 비롯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 및 활용기업, 법조계 및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ㅇ 특허청이 먼저 디자인보호법을 통한 디지털 디자인 보호현황 및 메타버스 디자인권 쟁점 사례 등을 발표하고, 이후 협의체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의견수렴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 협의체는 전문가 분야 별로 분과를 구성하고 3차에 걸친 협의체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특허청은 메타버스 관련 교육 및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특허청 목성호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메타버스 디자인 전문가 협의체 운영을 통해 현장의 전문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디자인보호법 개정을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00 [특허청] 메타버스 분야 디자인 보호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한다!.pdf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