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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참여 플랫폼’이 새로워집니다!
[2022년 정부혁신 주요정책] 국민참여 편
2022.03.16 행정안전부
달라진 ‘국민 참여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의견에 더 귀 기울이겠습니다!
◆ ‘국민 참여 플랫폼’이란?
국민이 자유롭게 국가정책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토론하고 정책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
* 오프라인: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
* 온라인: 광화문 1번가 누리집
[누리집 이용자]
•’19년: 4만명
• ’21년: 55만명
[제안·숙성]
’19년
• 제안: 857건
• 숙성: 229건
’21년
• 제안: 8,751건
• 숙성: 681건
◆ 온라인 참여·접근성 확대
- 자치단체 플랫폼 연계
타 기관 제안 내용까지 검색 가능하도록 광역 지자체의 참여 플랫폼과 연계한 통합 DB 구축(’22년 8월)
- 플랫폼 기능 확대
행정기관 공모전 공고부터 수상작 공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관리 기능 추가(’22년 12월)
◆ 오프라인 열린소통포럼 강화
- 정책 공론 기능 강화
‘전문가 포럼, 대국민 공개포럼, 숙성 토론’ 등 주제에 맞는 체계적 토론 운영(~’22년 11월)
- 참여강화
포럼 공간을 더 많이 개방하여 포럼 운영 전 과정*에 국민 참여 확대
* 포럼 과정: 준비·진행·정책 반영 등
국민의 의견에 더 귀 기울이는 2022년 되겠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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