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지원 사업

[문화체육관광부] 2021년 하반기 방송 온라인 해외마켓(MIPCOM, TIFFCOM) 참가기업 모집 공고_2021-07-26까지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1. 7. 22.
반응형

2021년 하반기 방송 온라인 해외마켓(MIPCOM, TIFFCOM) 참가기업 모집 공고

분류체계 수출 > 시장개척 신청기간 2021-07-13 ~ 2021-07-26 온라인신청하기해당기관의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MIPCOM MIP Junior 2021 (kocca.kr)

사업개요

한국 방송콘텐츠의 해외 수출 증진을 위하여 '2021 방송 온라인 해외마켓(MIPCOM, TIFFCOM)' 참가시 전용 온라인 페이지, 홍보 프로모션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국산 방송프로그램의 기획ㆍ제작ㆍ배급 및 유통 관련 해외 수출을 원하는 회사

☞ 온라인 페이지 등록, 쇼케이스 개최, 기타 홍보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및 참가자격
- 국산 방송프로그램의 기획·제작·배급 및 유통 관련 해외 수출을 원하는 회사
- 신청업체 가운데 선정평가(서면)를 통해 지원사를 선정
※ 본 공고는 방송장르 참가사 대상이며, 애니메이션/영화 등 방송 이외 장르의 제작·해외배급사 등은 신청 및 평가 대상이 아닙니다.

지원조건 및 내용

ㅇ 행사개요

행사명 MIPCOM TIFFCOM
행사기간 2021. 10. 11(월) ~ 14(목) 2021. 11. 1(월) ~ 3(수)
행사규모 총 참가기업 881개사, 바이어 2,377명 참가
※ 2020년 온라인 개최 기준
전시사 250개사, 바이어 총 467명 참가
※ 2020년 온라인 개최 기준
주최/주관 Reed Midem METI(경제산업성), UNIJAPAN(일본영화진흥기구)
홈페이지 https://www.mipcom.com https://www.tiffcom.jp

 

ㅇ 마켓별 지원내용

- 프랑스 MIPCOM

ㆍ 지원 내용 : ① 온라인 등록지원 ②쇼케이스 개최(MIPCOM 연계) ③ 기타 홍보지원

ㆍ 지원 규모: (온라인 마켓) 최대 20개사 / (MIPCOM 쇼케이스) 6개사

구분 지원 내용
온라인 등록지원 - 최대 20개사 온라인 전용 버추얼 페이지 등록지원(1사당 1개)
- 회사 소개 및 작품 최대 3개 등록 가능 옵션(Essential) 지원
* 선정평가 결과 상위 5개사 대상 회사 소개 및 작품 최대 9개 등록 가능 옵션(Booster) 제공
- 1사당 온라인 전용 ID 최대 2개 발급 지원
- 비즈매칭 및 실시간 채팅 기능 제공
- (신규) 12월 중 산규 런칭 예정 온라인 작품홍보 플랫폼 oneMIP 이용권 제공
쇼케이스
개최
- 6개사 내외(10분*6개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 초과할 경우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배정
밉컴 기간 중 오프라인/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지원 (1개사 당 10분 내외)
※ 현지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사전촬영 영상 상영으로 진행
※ KOCCA 유럽센터 연계 현지 오프라인 쇼케이스 홍보 및 운영지원 예정
※ 현지 오프라인 쇼케이스(140명 수용 가능 극장) 후, MIPCOM 온라인 플랫폼에 쇼케이스 영상 11월까지 공개 예정
- 개별 참가사 영상 촬영 및 쇼케이스 전체 영상 편집 지원
※ 참가사별 영상 촬영 혹은 해외 매체(K7 등) 연계 쇼케이스 진행


홍보

프로
모션
홍보물 제작 - (신규) (중소기업 대상) 선정평가 상위 5개사 대상 트레일러(5분 이내) 제작지원
※ 3개 작품 영어 자막 재제작 or 1개 작품 트레일러 제작 지원 중 택 1
※ 신청 시 중소기업 확인서류 제출 必
※ 선정 시 트레일러 제작/재제작 위한 원본 영상 등 제공 必
기타
홍보지원
- MIPCOM 온라인 광고, 해외 매체 광고 등 홍보지원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할 경우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배정
- 해외 바이어(미주/유럽) 대상 한국공동관 뉴스레터 발송 및 비즈매칭
※ 1개사 당 최대 2개 작품 정보 및 담당자 연락처 제출 必
※ 뉴스레터는 최대 3회 발송되며, 내용은 제출 작품에 따라 장르 등 안배하여 구성될 예정
기타 - MIPJUNIOR 참가등록 지원(선택사항)
· MIPJUNIOR 온라인 참가뱃지 1개 등록 지원
참가사 부담 - (온라인 등록) 온라인 전용 추가 뱃지 등록비 (개당 300 EUR)
- (홍보물 제작) 트레일러 제작/재제작을 위한 원본 영상 및 기타 홍보자료 제작을 위한 이미지/텍스트 자료 전달
- (쇼케이스) 참가사별 발표영상 개별 촬영(영어)
※ 지원내역은 주관사 및 진흥원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변동이 생길 수 있음
※ 지원업체 대상 실적조사 등을 통한 성과관리 예정(성과조사 일정: 마켓 직후, 연말 2회)

- 일본 TIFFCOM

ㆍ 지원 내용 : ① 온라인 등록지원 ② 쇼케이스 개최(KOCCA 일본 센터 연계) ③ 기타 홍보지원

ㆍ 지원 규모 : (온라인 마켓) 최대 25개사 / (사전 쇼케이스) 6개사

구분 지원 내용
온라인
등록 지원
- 최대 25개사 온라인 등록지원
- 1개사 당 1개 티프콤 온라인(TIFFCOM ONLINE) 페이지 등록 지원
- 전시사 온라인 ID 5개까지 지원
- 회사 소개 및 영상, 이미지 등 업로드
(신규)
사전 쇼케이스
개최
- 6개사 내외(10분*6개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 초과할 경우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배정
- KOCCA 일본 센터 연계하여 TIFFCOM 사전 온-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 현지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사전촬영 영상 상영으로 진행
※ 온라인 쇼케이스는 온라인 플랫폼 통한 송출 예정
- 개별 참가사 영상 촬영 및 쇼케이스 전체 영상 편집/자막(영어,일본어) 삽입 지원
홍보

프로
모션
홍보물 제작지원 - 한국 공동관 통합 가이드북 제작(온라인 및 인쇄본)
- (신규) (중소기업 대상) 선정평가 상위 5개사 대상 트레일러(5분 이내) 제작 지원
※ 3개 작품 영어 혹은 일본어 자막 재제작 or 1개 작품 트레일러 제작 지원 중 택 1
※ 신청 시 중소기업 확인서류 제출 必
※ 선정 시 트레일러 제작/재제작 위한 원본 영상 등 제공 必
기타
홍보지원
- 해외 매체 광고 등 연계 참가사 홍보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할 경우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배정
- 해외 바이어(아시아 등) 대상 한국공동관 뉴스레터 발송 및 비즈매칭
※ 1개사 당 최대 2개 주요작 정보 및 담당자 연락처 제출 必
※ 뉴스레터는 최대 3회 발송되며, 내용은 제출 작품에 따라 장르 등 안배하여 구성
참가사 부담 - (온라인 등록) 온라인 전용 추가 ID 등록비 (개당 3,300 JPY)
- (홍보물 제작) 트레일러 제작/재제작을 위한 원본 영상 및 기타 홍보자료 제작을 위한 이미지/텍스트 자료 전달
- (쇼케이스) 참가사별 발표영상 개별 촬영(영어)
※ 지원내역은 주관사 및 진흥원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변동이 생길 수 있음
※ 지원업체 대상 실적조사 등을 통한 성과관리 예정(성과조사 일정: 마켓 직후, 연말 2회)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MIPCOM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kocca.kr/)
- TIFFCOM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kocca.kr/)


ㅇ 신청 서류 : 신청양식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마켓관련 :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유통팀
- 주임(Tel : 061-900-6238, E-mail : snoopy@kocca.kr)


ㅇ WelCon관련
- 사원 (Tel : 061-900-6216, E-mail : janghyeon@kocca.kr)
- 콘텐츠수출팀 부장(Tel : 061-900-6212, E-mail : yppy01@kocca.kr)

첨부문서

첨부파일 2021년 하반기 온라인 방송마켓(MIPCOM, TIFFCOM) 참가기업 모집공고문.hwp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기업마당

 

 

 

정부정책, 지원사업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sh110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