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이 되는 정책 및 지원사업/정부 정책뉴스

병무청, 3월 4일부터 병력동원훈련 시작

by 정부정책과 지원사업등을 우빗거리다(Ubit) 2024. 3. 5.
반응형

병무청, 3월 4일부터 병력동원훈련 시작

2024.03.04 병무청

 

□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3월 4일부터 2024년도 병력동원훈련소집(이하 ‘동원훈련’이라 한다)을 실시한다.

 

○ 동원훈련은 병력동원소집1) 대상으로 지정된 예비군이 전시 등 유사시에 전시임무 수행능력 등을 숙달할 수 있도록 평시에 소집부대별로 2박 3일 동안 실시하는 훈련이다.

 

○ 입영시간은 이동 거리 등을 고려해 육군은 12시, 해·공군은 13시이며, 퇴소시간은 17시이다.

 

□ 올해 동원훈련 대상은 46만여 명으로, 병은 전역한 다음 해부터 4년 차까지, 장교·준사관·부사관은 6년 차까지가 해당된다. 참고로 올해 전역한 사람은 동원훈련 대상에서 제외된다.

 

□ 훈련대상 예비군에게는 동원훈련 통지서가 입영일 7일 전까지 등기우편, 모바일앱 또는 전자우편(E-mail)으로 발송된다. 훈련통지서를 모바일앱 또는 전자우편(E-mail)으로 받고 싶은 예비군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 병무청 누리집 > 민원신청 > 동원․예비군 > 모바일앱·E-mail 병력동원훈련소집 통지서 수령 신청

 

□ 개인별 동원훈련 일자와 훈련부대 및 교통편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본인 인증 후 확인*할 수 있다.

* 병무청 누리집→민원신청→동원‧예비군→병력동원훈련소집 일자/교통편 조회

 

 

□ 또한 훈련장소가 멀리 있거나 교통이 불편한 지역으로 이동하는 예비군에 대해서는 차량으로 수송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병무청 관계자는“예비군들이 안심하고 동원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