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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급 문서24시스템 운영 재개
2025.10.24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는 ‘문서24(docu.gdoc.go.kr)’ 시스템을 10월 24일(금) 9시부터 재개했다고 밝혔다.
○ ‘문서24’ 시스템은 국민(개인, 법인/단체)이 온라인으로 행정·공공기관과 전자문서 수발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1등급 대국민 시스템이다.
□ 현재 전자문서 작성, 발송 및 접수, 수발신 문서 알림 기능 등 문서24시스템의 주요 기능 이용이 가능하다.
○ 다만, 대용량 별송서비스(20MB 초과 문서 발송)는 서버 자원을 추가 구축하여 11월 초까지 서비스할 예정이고,
○ 문서 수발신 상황을 안내해 주는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는 국민비서 복구상황에 맞춰 향후 서비스를 개시하고 그 전까지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통해 수발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는 헬프데스크(02-6006-5024)를 통해 불편 신고·처리를 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일부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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